왜 창원일까요?
- 다채로운 매력: 푸른 바다, 울창한 산림, 아름다운 도시 풍경까지, 다양한 매력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 숨겨진 보석: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곳곳에 숨겨진 보석 같은 명소들이 많습니다.
- 편리한 교통: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여 어디든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팔룡산 돌탑공원
-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동 산58
창원 9경 중 한 곳인 팔룡산은 하늘에서 여덟 마리의 용이 내려와 앉았다는 명칭에서 알 수 있듯 비범한 비경을 만나볼 수 있는 창원 가볼만한 곳입니다. 328m 높이로 등산로는 데크길로 잘 정비되어 있고 중간중간 휴식공간이 잘 마련되어 있어 누구든 부담없이 산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팔룡산 입구에서부터 등산로 곳곳에 신비롭고 웅장한 돌탑들이 즐비해 있는데요. 이는 팔룡산 산자락에 거주하는 이삼용 씨가 남북통일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1990년대부터 하나하나 쌓아 올린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산 중간 지점 약 1,000여 개의 크고 작은 돌탑들이 빼곡한 돌탑군락지에서는 장엄함과 신비로움에 감탄이 절로 나오게 됩니다. 울창한 숲 사이 견고하게 쌓인 돌탑들을 보며 인내와 정성을 느낄 수 있는 창원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리는 팔룡산 돌탑공원입니다.
달천계곡
- 경남 창원시 의창구 북면 외감리 산159
창원 달천계곡은 경남에서도 손꼽히는 계곡으로 울창한 자연림에 둘러싸인 창원 명소입니다. 외감마을에 자리한 달천계곡은 다양한 종류의 수목과 널따란 반석 위로 계곡물이 가로질러 얕지만 시원한 물온도에 여름철 발을 담그며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달천계곡은 주변 경관 역시 빼어납니다. 조선 숙종 때 재상 미수 허목이 낙향한 뒤 머물렀던 ‘달천정’과 허목이 직접 ‘달천동’이라 적은 바위가, 거북 모양으로 깎아진 돌로 만든 우물 ‘달천구천’이 보존되어 볼거리가 가득한 창원 가볼만한 곳입니다.
또 인근 오토캠핑장으로 계곡캠핑, 당일캠핑이 가능하며 애견동반도 가능하다니 무더운 여름철 더위를 날려버리기 좋아 추천드리는 달천계곡입니다.
대산미술관
- 경남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 유등로369번길 14-8
- 하절기(3월 ~ 10월) 10:00 ~18:00 / 동절기(11월 ~2월) 10:00 ~17:00 / 매주 월요일 휴관
- 대인 3,000원 / 소인 1,000원
경남 창원에 위치한 대산미술관은 푸른 잔디와 함께 넓은 마당이 어우러저 마치 시골집같은 정겨움이 있는 미술관입니다. 대산미술관은 '농촌지역의 미술관'이라는 주제로 소외된 농촌지역에 문화적인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조성된 미술입니다.
대산 미술관에서는 한국화부터 서양화, 판화, 조각과 서예, 섬유미술과 염색공예 등 국내 작가의 작품 500여 점뿐만아니라 매년 다채로운 특별전과 기획전이 진행 중입니다.
미술관은 1,2,3관으로 구성되어 있고 전시관 사이 들꽃과 잘 조성된 정원을 거닐며 정취를 더 진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또 대산미술관 입장료에는 음료 한 잔이 포함되어 있어 커피나 음료를 마시며 여유롭게 관람을 즐길 수 있는 창원 가볼만한 곳입니다.
진해 해양공원솔라타워
- 경남 창원시 진해구 명동로 62
음지도 해양 공원에 자리한 진해해양공원솔라타워는 돛을 형상화한 독특한 모양의 전망대입니다. 해양공원솔라타워는 전시동과 태양광 타워로 구성되었있는 1층 전시동에서는 창원시 역사 기록 사진전과 그린 에너지 전시관, 에너지 전시품 체험, 태양광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화하는 작동 모형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있습니다.
27층 120m 높이의 전망대에서는 남해 일대를 조망할 수 있는데 인근의 부산항 신항과 거가대교까지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는 사방이 통유리창으로 되어 있고 일부 구간은 바닥이 투명 유리로 되어 있어 아찔한 스릴도 즐길 수 있는데요.
솔라타워 외에도 해양공원에서는 수상 레저 체험이나 스카이 워크, 짚트랙, 해양생물 테마파크, 해전사 체험관과 우도 보도 교도를 건너며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할 수 있어 추천드리는 창원 가볼만한 곳입니다.
주남저수지
-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동읍 대산면 일원
주남저수지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아름다운 배후습지성 호수로 경남의 곡창 지대인 동읍평야와 대산평야의 농업용수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남저수지는 각종 철새의 도래지로서 주목받고 있어 겨울철이면 수많은 철새가 관찰됩니다.
특히 주남저수지 탐조대 앞에 위치한 연꽃단지는 연잎은 성인 키만큼 자라 연밭 가운데로 들어가면 마치 정글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다수의 멸종위기 야생 동,식물이 분포하고 있어 생태학적으로 가치가 굉장히 높은 곳만큼 가볼만한 창원 명소로 추처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